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15:42

  • 박스기사 > 제2경춘국도 관련기사

[동영상] 제2경춘국도 업무협의차 김진태 의원 면담

경관을 훼손하는 자라섬 및 남이섬 관통노선 대신 가평읍 우회노선 제시

기사입력 2019-09-17 09:3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경관을 훼손하는 자라섬 및 남이섬 관통노선 대신 가평읍 우회노선 제시 -

발등에 불이 떨어진 제2경춘국도 노선(안)에 대해 가평군의 입장을 관철시키기 위해 김성기 군수와 송기욱 군의회 의장이 9월16일 오후 4시 춘천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김진태(54)의원 사무실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가평군은 제2경춘국도 노선(안)과 관련, 최근 대두되고 있는 남이섬과 자라섬을 관통하는 교량으로 인해 관광지 경관훼손은 물론 운행선박 안전사고 등을 우려해 남이섬 측과 군민들의 거센 반발 집회가 이어지고 있다고 적시(摘示)했다.

따라서 가평군은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국토부 노선(안)대로 추진하되 남이섬. 자라섬을 통과하는 구간에 대해 가평읍을 우회(북면-서면)하는 노선변경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이는 노선의 80%가 가평군을 관통하는데 사전에 우리군과 아무런 협의없이 이루어진 사항으로 가평군 입장이 전혀 관철되지 않을 경우 제2경춘국도 건설 백지화가 군민이 원하는 사항임을 전달했다.

이에 김진태 의원은 “가평군이 제시한 노선(안)에 따르면 운행거리가 당초 32.9km에서 4.4km가 늘어나고 사업비도 2천억원이 증가해 건설비가 1조원이 넘는데 과연 국토부와 기획재정부에서 승인해 주겠느냐?”며 난색을 표명했다.

그러나 대화 말미 김 의원은 춘천시 및 관계기관과 충분히 검토. 고려해 보겠다는 의사를 밝혀 여지(餘地)를 남겼다.

그러자 가평군은 그동안 국토부와 기획재정부에 우리군의 입장을 충분히 전달하여 왔으며 춘천시와 가평군이 상생하는 노선(안)이 관철되도록 힘을 실어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면담 이후 남이섬 선착장에서 만난 김현식 실장은 “남이섬 중간을 관통하는 교량으로 생기는 많은 문제점을 보았을 때 교량 위치에 대한 변경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가평군관광협의회 정연수 회장은 “춘천을 개발하기 위해서 가평이 패싱(passing)당하는 제2경춘국도 건설은 절대 반대한다.”며 “지금껏 청와대, 국회, 국토부 등에서 집회를 가졌으며 앞으로도 가평군안이 관철되도록 투쟁을 벌여나가겠다.”고 선언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보기 →youtu.be/0Lzxx5K9xPk

가평 ()

댓글9

스팸방지코드
0/500
  • 참군민
    2019- 09- 21 삭제

    춘천시 말대로 남이섬으로 교량이 들어서는건 안될말씀입니다. 선착장 운행도 횟수가 줄어들만 뿐만아니라 최악의 경우 선착장 이전까지 가는건 아닌지 우려스럽네요~ 가평군안이 반영될수 있게 뛰어주셔서 고맙네요~

  • 가평인
    2019- 09- 20 삭제

    한심한 의회 집행부 같으니라고 터무니 없는 노선을 만들어서 싸우자는 건가? 머리가 좋은 사람이 너무 많아 걱정이네 ㅉㅉ 걱정된다 가평군

  • 춘천시
    2019- 09- 19 삭제

    최대한 춘천시안을 반영하면서 가평군안도 협의가 되어야 합니다. 터무늬없이 멀리 빼는노선은 춘천시입장에서 받아들이기 힘들것이기 때문이겠지요. 대안이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 잘해결되리라 봅니다. 힘내세요~

  • 김진태의원왈
    2019- 09- 18 삭제

    이에 김진태 의원은 “가평군이 제시한 노선(안)에 따르면 운행거리가 당초 32.9km에서 4.4km가 늘어나고 사업비도 2천억원이 증가해 건설비가 1조원이 넘는데 과연 국토부와 기획재정부에서 승인해 주겠느냐?”며 난색을 표명했다.

  • 정신못차리는 가평군
    2019- 09- 18 삭제

    현리거쳐서 간다고 했다가 현46번국도 확장으로 갔다가 이젠 북면인으로 간다???? 밑에 분말처럼 현리랑 이화리쪽 분양매매하시는분들 제2경춘국도 난다고 꼬득이시는데..생뚱맞게 북면ㅋ까지 건드시는건....제2경춘국도 가평군에서 갖고온건지..춘천원주에서 가져온건지....떡주는사람은 생각도 안하는데...개판이네요.

  • 현리
    2019- 09- 18 삭제

    자동차전용도로끝지점(샛터삼거리)-현리-북면-춘천으로 해주세요.

  • 자라
    2019- 09- 18 삭제

    놀고있네

  • 속터지는 젊은 가평군민
    2019- 09- 18 삭제

    수천억공사비증가와 수킬로늘어나는 불가능 협상노선안으로 아무도 모르는 지역주민들은 북면에 제2경춘국도 들어온다며 땅값올라가고 빌미로 분양 업체들은 호재로 이용하는 이러한 줏대없고 의미없는 정책으로 가평군은 한목소리 내야하는 시점에 분열과지역분쟁으로 혼란만 가중시키는 행동에 황당할뿐입니다. 가능성있는 하나의 안으로 집중해 움직이셔야지.이러다 정말 가평은패씽되고 방하리에 ic들어오고 남이섬선착장 방하리로 이전 가평은 쑥대밭될까 심히 우려됩니다.

  • 가평군민
    2019- 09- 18 삭제

    그동안 소외받았던 북면지역 경제 활성화와 가평군 균형발전을 위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겠습니다.